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건강지킴이
상태바
건강지킴이
  • 세종포스트
  • 승인 2012.10.2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에 일교차가 많이 나고 갑작스럽게 기온의 변화도 심해서 면역력도 쉽게 떨어지면서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런 가을철 건강관리 철저히하여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고 가을철을 위한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자!

●체온을 올려라!
가을철에는 체온에 신경 쓰지 않으면 면역력이 30% 가까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한다. 반신욕이나 뜸을 이용하여 체온을 유지할 수 있으며, 목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쌀쌀한 바람 등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평소 스카프나 머플러, 목도리 등을 준비하도록 한다.

●환기를 시켜라!
아무리 날씨가 춥다 하더라도 최소 하루 한번은 창문과 문을 활짝 열어서 집안, 사무실 내부의 공기를 환기 시켜주는 것이 좋다. 환기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실내의 먼지가 많아지고 공기도 탁해져 오히려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기관지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손을 자주 씻어라!
손은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무수히 많은 바이러스와 균들이 서식하게 된다.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가을철에는 손을 자주 씻어줌으로써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자.

●규칙적인 운동하기!
떨어진 면역력을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끌어올려 몸을 튼튼히 한다. 하지만 아침과 저녁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무리하게 운동을 할 겨우 오히려 뼈나 근육 등에 무리가 오므로 충분한 스트레칭을 해준다.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다.

●비타민 섭취하기!
가을철에는 외부의 환경변화에 맞춰 체내에서도 저항력을 기르기 위해 비타민을 상대적으로 많이 소비하게 된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야채나 과일 또는 건강식품 등을 섭취하여 비타민을 보충한다.
고구마, 당근, 사과,귤,레몬,배,파프리카 등이 좋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