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 '총선 공약' 제안
상태바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 '총선 공약' 제안
  • 박재원
  • 승인 2020.03.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정책에 관심 있는 국회의원을 찾습니다”
2018년 청소년상담자대회「청소년 심리적 외상에 대한 대응방안 및 제도마련을 위한 토론회」 모습. 
2018 청소년상담자 대회.
2019년 청소년상담자대회「위기청소년성장과 지원을 위한 공적서비스 강화 방안 토론회」.
2019 청소년상담정책을 위한 릴레이 홍보.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라형규-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21대 총선 공약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 도모를 위한 청소년상담정책을 각 정당에 전달키로 했다. 

협의회가 제안한 공약은 청소년상담사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 제도 마련’,‘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독 건립을 위한 법적제도 마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상담사 고용안정 및 처우개선분야는 동일 직종에 비해 낮은 처우와 고용불안정으로 청소년상담사의 이직률이 높아진 데 따른 문제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 제도 마련' 분야는 자살과 자해 등 고위험 청소년 급증에 따라 이에 맞춤형 처방전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독 건립을 위한 법적제도 마련분야는 상담 및 대기 공간 부족, 센터 이전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라형규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회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상담정책과 관련된 공약들이 각 정당과 후보자들의 공약으로 채택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청소년상담정책을 공약으로 실행하는 정당과 후보자가 많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권옥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도 청소년상담정책이 21대 총선 공약으로 실행되고 이후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청소년상담정책이 우리 시에도 조속히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