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市, 말레이시아 행정수도 푸트라자야와 교류협약 논의
상태바
市, 말레이시아 행정수도 푸트라자야와 교류협약 논의
  • 세종시
  • 승인 2012.10.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세종시를 방문한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오마이리 빈 하삼 도시계획부장 일행이 최복수 세종시 기획조정실장 등 세종시 측과 상호 우호 증진 및 교류 협력에 관한 면담을 하고 있다.
市가 내년 상반기 푸트라자야와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오마이리빈하삼 도시계획부장 일행은 19일 市를 방문, 최복수 세종시 기획조정실장과 우호증진 및 교류 협력에 관한 면담을 하고 이같이 협의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달 24일 市가 푸트라자야를 방문, 신행정도시 간 상징성을 바탕으로 행정·문화·경제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 협력을 제안해 이뤄졌다. 하삼 도시계획부장 일행은 행복청에서 세종시의 건설추진 현황과 미래상에 관한 브리핑을 받고 참샘초등학교를 방문, 스마트교육 현장을 둘러보았다. 또 자전거도로·BRT 등을 차례로 시찰했다.

하삼 도시계획부장은 "세종시가 계획대로 건설된다면 푸트라자야 이상으로 도시 미관과 기능성까지 겸비한 아름답고 살기 좋은 인간중심도시로 조성될 것 같다"며 "한국의 첨단 I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교육현장 또한 무척 인상 깊었다"고 세종시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복수 기획조정실장은 "양 지역 상호 방문을 계기로 교류 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키울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세종시와 푸트라자야 간 교류 협력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최실장은 앞으로 북경·캔버라 등 세계의 유수 행정도시와 교류 협력을 확대 추진, 세종시가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시청제공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