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 나도 도전해볼까 
상태바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 나도 도전해볼까 
  • 이희택 기자
  • 승인 2020.03.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20일 3주 간 모집, 공공건축물 조정‧자문 역할 기대  
행복청이 행복도시 내 공공건축물의 품격 향상을 위해 행복도시건축가 제도를 도입하고 설계공모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 그림은 세종남부경찰서 설계공모 당선작인 ㈜보이드아키텍트의 ‘Knotting Police Station.'
그림은 세종남부경찰서 설계공모 당선작인 ㈜보이드아키텍트의 ‘Knotting Police Station.'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행복도시건설청이 2일부터 20일까지 제2기 행복도시 공공건축가를 공개 모집한다. 

참여는 관련 학회‧협회 추천과 개별 응모를 통해 가능하다. 지난 1기 건축가는 정부세종 신청사와 나성동(2-4생활권) 복합커뮤니티 등에 대한 설계공모 심사위원에 참여하고, 공공건축 사업별 전담 건축가로 활동하며 공공건축 품질향상에 앞장섰다.

제2기 공공건축가는 기획단계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에 걸쳐 조정‧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행복도시 공공건축물 설계공모 시 심사위원 등으로 참여한다.

행복도시 공공건축물 사전기획 용역과 도시공원 등 소규모 공공건축물에 대한 디자인 자문을 수행하는 등 도시 전반의 조정·자문에도 나선다. 일부 공공건축가는 행복도시 총괄자문단의 건축분야 위원으로도 위촉된다. 

행복청은 실무경력과 자격증(건축사‧기술사 등), 수상실적, 대표작품 실적증명서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오는 4월 중 제2기 건축가를 위촉할 예정이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고, 응모자격은 건축사법에 따른 건축사, 국토교통부에 등록된 외국건축사,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건축 관련 기술사, 건축 관련 전공자로서 대학교 등의 부교수 이상이어야 한다.

응모는 20일 오후 5시까지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 전자우편(publicarch@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 내 전체메뉴>알림소식>참고자료>훈령/예규/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석환 공공건축추진단장은 “행복도시 공공건축가제도의 안착과 성숙을 위해 제2기 공공건축가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기존 공공건축가 활동과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건축물의 품격 향상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