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나글로벌에듀, 세종시서 '유학 컨설팅' 도전장
상태바
(주)하나글로벌에듀, 세종시서 '유학 컨설팅' 도전장
  • 이희원 기자
  • 승인 2019.11.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 대전 이어 최근 나성동에 세종사무소 설치, 10여년 노하우 전수

유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진학 컨설팅
(주)하나글로벌에듀의 세종시 나성동 사무실 전경.

 

고양이가 쥐를 잡아먹으려고 쫒아갔는데 쥐가 쥐구멍으로 숨어버렸다. 한참을 기다려도 나오지 않자, 배고픈 고양이는 갑자기 “멍멍!”하고 외쳤다. 그러자 쥐가 편안하게 나와 줘서 식사를 해결한 고양이 왈 ‘요즘은 제2외국어를 해야 먹고 살수 있다니깐’. 

‘언어가 곧 경쟁력’이란 글로벌 시대 인재상을 잘 표현한 우화다. 아이들부터 기업인까지 영어는 기본이고 글로벌한 외국어를 능통하게 구사하길 원한다. 언어 몇 개는 확실하게 터득해야 먹고 살 수 있는 시대도 찾아오고 있다. 

자라나는 새싹들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잠재 수요가 점점 더 커지는 건 당연하다. 아이들 비중이 가장 높은 세종시 각 가정도 두말 할 나위가 없다. 세종시는 국제 교류도시를 또 하나의 콘셉트로 두고 있어, 미래 세대들의 진출 루트가 될 전망이다.  

(주)하나글로벌에듀(대표 김은숙)가 세종시에 둥지를 튼 배경이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유학큐브가 하나투어와 글로벌 협약을 맺고 새 이름을 가졌다. 

서울시 강남구와 대전시 서구 월평동에 이어 최근 세종시 나성동에 사무실을 열고, 외국어 교육 컨설팅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김은숙 대표는 세종시의 유학 시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거주지도 첫마을로 옮겼다. 

(주)브레인교육 근무 경험(10년)과 인성‧리더스쿨‧영재‧잠재능력 트레이너로 오랜기간 활동하면서, 아이들의 잠재력 극대화와 자신감 향상을 바탕으로 유학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해외를 향한 글로벌 인재 양성부터 영주권, 취업, 이민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 대표는 “유학업은 한 학생의 인생을 컨설팅해주는 교육 사업”이라며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키워가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세종시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의 장이 되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 (주)하나글로벌에듀의 시기별 맞춤 코스는 

홈스테이에 참가한 학생과 현지인들. 

(주)하나글로벌에듀는 시기별 맞춤형 코스를 갖추고 있다. 

▲최저 비용으로 영어 터득 비법(초등생부터 중학교 2년)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커뮤니티 형성(중학교 3년~고등학교 2년) ▲각자 비전에 맞는 국가와 대학 선택 ▲가성비 갑인 석‧박사 과정 ▲글로벌 인재 취업 국가 선정 등의 모든 코스들을 학생 개인 역량 및 비전과 부모님 경제력을 고려해 컨설팅한다. 

영어에 대한 일상적 접근은 매일 30분 화상 영어로 뒷받침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가능한 ‘매일 30분 화상 영어’가 있다. 아이가 모국어를 배우는 것처럼 매일 사용해 일상에서 자연스레 터득케 하는 방법이다. (주)토킹월드(talkingworld.com)와 연계해 진행 중이다. 

초등 3년부터 중등 2년까지는 필리핀 또는 말레이시아 캠프를 추천한다. 1대 1 몰입 교육과 함께 화상영어로 닦은 실력을 한층 끌어올려준다. 항공비와 체류비, 행정비, 보험, 개인 용돈을 뺀 4주 비용은 299만원, 8주는 560만원이다. 

기초가 잡혔다면, 시선은 이제 미국 또는 영국의 스쿨링캠프로 옮겨간다. 스쿨링캠프는 현지학생들의 클래스에 한국 학생 1~2명을 넣어 유학체험을 할 수 있는 캠프로, 현지인들과 액티비티 및 문화체험 등을 하는 리얼한 시간이라 할 수 있다. 캐나다는 7주 기준 630만원, 미국은 4주 기준 590만원이다. 

필리핀 캠프 모습. 

중등 3년부터 고등 2년까지는 미국과 유럽의 공립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1년간 자원봉사 홈스테이 가족으로 지내며, 그 나라 문화와 깊은 수준의 언어를 터득할 수 있다. 비용은 1500만 원 선으로, 항공티켓과 비자실비, 개인 용돈은 별도다. 이 단계에 이른 학생들은 이미 의식 창이 확대되고 글로벌해진다는 설명. 

미국의 공립학교 교환 학생들의 모습. 

요약하면, 어린 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캠프부터 조기 유학, 대학 입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까지 전 세계 어디든 연결하다는 게 (주)하나글로벌에듀의 자신감이다. 

김 대표는 “부모님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미래를 컨설팅하며 글로벌인재가 되는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학생마다 케이스바이케이스로 전 세계 프로그램을 실속있게 연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눈을 크게 뜨고 생각을 바꾼다면 국내 취업과 진로만이 답이 아니라는 점도 강조했다. 

김은숙 대표는 “전 세계를 다녀보면 할 일이 눈에 보인다. 그럴려면 아이 때부터 언어를 터특하고 많은 나라를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어야 한다”며 “능력이 없어도 속칭 노답인 아이들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할 수 있다. 심리 상담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 (주)하나글로벌에듀는 

 

▲전화 : 044-868-5345, Fax : 050-7707-5868
  (휴대폰 : 010-2410-5868, 대전사무실 : 042-489-5345)
▲블로그 주소 : 
http://blog.naver.com/alive24 

김은숙 대표.

▲홈페이지 : http://www.uhakcube.net
▲이메일 : alive24@naver.com
▲세종사무실 :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북1로 22 디펠리체 8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