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친부 패륜범 낙인’ 찍은 세종시 보육원 도마 위
상태바
‘친부 패륜범 낙인’ 찍은 세종시 보육원 도마 위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9.10.2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부=무혐의’ 의견으로 검찰 송치… 정의당 시당, “보육원 의혹제기 신빙성 결여” 비판 
세종시 A보육원 사건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 오른다.
세종시 A보육원 사건이 경찰의 '친부=무혐의' 수사 종결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세종포스트 이희택 기자] 세종시 B 보육원이 제기해온 ‘친부의 세 자매 성학대 의혹’. 6개월 여 간의 수사 끝에 ‘친부=무혐의’로 검찰에 송치한 충남지방경찰청. 

정의당 세종시당이 29일 이 같은 의혹을 제기한 B 보육원을 재차 비판하고 나섰다. 

시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역 경찰은 지난 25일 영명보육원 세 자매 성학대 사건의 피의자로 지목된 친부 A 씨를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며 사건을 종결했다”며 “검찰의 최종 결정은 남아 있으나, 경찰 수사 종결은 보육원 측의 주장에 신빙성이 없는 점을 증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보육원이 보여준 대응 방식에 비판적 의견을 가했다. 

A 씨에 대한 1차 수사가 마무리되던 지난 달 5일 청와대 국민청원을 통해 A 씨를 천인 공로할 범죄자로 몰고 갔고, 한 언론을 통해 경찰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의 부실 조사 논란을 확산시켰다는 판단에서다.  

이 과정에서 보육원의 일방적 주장이 검증 없이 지역 사회에 회자되며 시민 사회에 왜곡된 시각을 확산시켰고, A 씨는 심각한 명예훼손을 입었다는 주장도 이어갔다. 

정의당 시당이 지난 2일 대검찰청을 통해 사건수사를 진정하는 한편, 보건복지부를 향해선 전원 조치를 주문한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보육원 측이 성학대 사건 신고 및 처리 과정에서 관련 법령을 위반했다고 봤다. 

시당은 “검찰의 최종 결정을 지켜봐야 하겠지만, ‘혐의 없음’으로 종결된다면 보육원은 A 씨를 패륜범으로 낙인찍은 결과를 초래한 것”이라며 “이는 A 씨와 그 가정에 이루 말 할 수 없는 고통과 상처를 줄 것이고, 이에 대한 사법·행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내년 총선을 겨냥한 시선 끌기란 일부 시각은 맞지 않다”며 “앞으로도 시민 인권과 공공 이익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행동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