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둔 세종시, '전국 농특산물 홍보판매전' 열기
상태바
추석 앞둔 세종시, '전국 농특산물 홍보판매전' 열기
  • 정은진
  • 승인 2019.08.31 15:5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진의 프레임 세종] 도담동 싱싱장터 옆에서 9월 1일까지 개최… 전국 특산물 129개 부스 마련

추석 전 용품 준비와 두 손 가득 선물 마련의 기회, 지금 가볼까?

 

9월 1일까지 도담동 로컬푸드 싱싱장터에서 열리는 2019 추석맞이 전국 팔도 농특산물 홍보판매전 입구. 날씨가 쾌청해 상인들의 표정이 밝다. 

[세종포스트 정은진 사진기자] 추석을 앞둔 세종시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열정적인 움직임으로 들썩인다. 바로 도담동 싱싱장터 옆에서 지난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열리는 2019 추석맞이 전국 팔도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의 유인 효과다. 

이 행사는 세종시와 농업회사법인 세종로컬푸드(주)가 주최 · 주관하고 2017년 시작해 올해 3번째 열리는 행사다. 

세종시를 비롯한 제주와 강원, 경북, 경남, 전북 등 전국 10개 시·도 및 75개 시·군, 141개 농가에 걸쳐 무려 129개 부스가 마련됐다. 신선 농산물과 수산물, 가공품 등 모두 650여개 품목이 세종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 꼭 참가하고 싶다는 문의가 행사 전부터 쇄도할 정도로 열정적인 업체가 모여 들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지난해 대비 참가 지역은 2개 늘었고 4개 부스가 증가됐다.

올해 행사는 서울에서 열리는 동일 성격 행사가 추석 직전 진행돼 부득이하게 한 주 미리 세종시에서 진행됐다. 시가 지리적 이점을 활용, 발빠른 대처에 나섰고, 싱싱장터도 적극적 후원 및 배려를 하면서 성사할 수 있었다. 직접 개발과 재배 후 유통판매까지 겸하고 있는 상인들은 무척 밝은 모습으로 이날 행사에 임했다.

오주연 세종시 로컬푸드과 주무관은 "전국 팔도 농특산물 판매전이 상인들과 세종시민들이 함께 상생하는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역별 대표 농산물을 보면, 충남도는 인삼과 표고버섯, 젓갈류 등을, 충북도는 고구마와 건오미자, 무황곶감 등을, 제주도는 유기농하우스 감귤, 발효식초 등을, 강원도는 황태포와 곰취, 더덕 등을, 경남도는 대추, 사과, 새싹보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전북도는 젓갈류와 추어탕, 김치 등을, 전남도는 굴비와 소금, 햅쌀 등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한 가격으로 내놓고 있다. 

주말 사이 이곳을 다녀갈 시민들에 앞서 '판매대전' 현장을 프레임에 담아봤다. 

세종시를 비롯해 제주와 강원, 경상도, 전라도 등 전국 각지에서 이번 판매전에 대거 참여했다. 지역별 별도 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지역특산물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제주도에서 올라온 상인들과 시식하는 세종시민들의 모습. 지난 30일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북적이는 사람들로인해 판매 어르신의 표정이  밝다. 

 

판매되고 있는 농특산물들. 제주 특산물인 감귤과 말린 과일을 베이스로 한 과일주, 참기름, 하동에서 올라온 재첩국 등 다양한 상품이 선보이고 있다. 

 

시식을 권하는 상인의 얼굴에서 자신이 직접 만들고 개발한 농산물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진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농업인들은 직접 농산물을 개발하고 재배하며 상품화와 유통판매까지 겸하고 있다. 또한 젊은 농업인도 많이 보여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 또한 엿볼 수 있었다. 

 

판매부스에서 시식을 하거나 농산물을 구입하는 세종시민들. 

 

양손 무겁게 농산물을 구매한 한 세종시민. 농산물의 품질이 무척 좋아보여 구매를 멈출 수 없었다고 웃음지었다.

 

농산물을 맛보는 세종시민과 상인의 표정에서 올해 추석의 즐거움과 풍성함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총괄한 세종특별자치시 오주연 주무관님과 행사 업체 사장님이 운영본부석에서 원활한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시 도담동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로 인해 세종시민들의 올해 한가위 식탁이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을 2019-08-31 20:18:24
아직 낮에는 덥지만 하늘은 높고 청명하니 좋네요!

나리 2019-08-31 20:03:53
모두가 풍성한 추석이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행사기간이 좀더길면 좋겠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