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머리 맞댄 세종시의회 연구모임
상태바
'청소년 정책' 머리 맞댄 세종시의회 연구모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8.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정책 현황·개선방안 논의, 13일 최창욱 박사 초청 강연
세종시의회 청소년 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손현옥 대표의원.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청소년 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손현옥 대표의원.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손현옥)이 13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손현옥 대표의원, 이영세 부의장, 윤형권·유철규·박용희 의원, 김종락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장, 김동호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조주환 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강경구 고운청소년센터 센터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최창욱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박사는 ‘세종시의 현재 청소년정책 현황과 앞으로의 개선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최 박사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참여연구실 소속 선임연구위원으로 세종시 청소년 정책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전문가다.

저출산·고령화 시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면서 변화한 청소년 정책의 환경,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의 의미 등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세종시 청소년정책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향후 변화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비전이 제시됐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세종시 청소년 정책의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큰 시사점을 보여준 강연이었다”며 “이 시사점을 토대로 연구모임 활동이 활발히 이뤄져 실제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