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사건 사회·일반
공무원연금공단-종촌종합복지센터, 은퇴공무원 봉사 MOU공직 경험·재능기부 사회 공헌 활동 지원 한 뜻, 세종상록자원봉사단 활동처 제공
공무원연금공단과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3일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지난 3일 오후 2시 공단 세종지부에서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민호)과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 주요 내용은 ▲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정보공유·프로그램 개발 ▲ 세종상록자원봉사단 활동처 제공 및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활동 지원 ▲ 기관보유 교육시설·정보 공동 활용 등이다.

양 기관은 은퇴공무원이 공직 경험과 재능을 살릴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어르신 복지향상에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공단 강병흥 세종지부장은 “세종지역 사회공헌 유관기관과 활발히 교류하겠다”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자원봉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 세종지부는 지난해 7월 세종시 어진동 청암빌딩으로 이전했다.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상록자원봉사단원 60여 명을 양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희원 기자  ca0408@ca1996.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