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청소년참여 예산제’ 도입
상태바
세종시, ‘청소년참여 예산제’ 도입
  • 이충건 기자
  • 승인 2019.06.0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만원 규모… 이달 말까지 만9~18세 청소년 대상 제안 공모
세종시는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부터 ‘청소년참여 예산제’를 도입하기로 하고 이달 말까지 만9~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안사업 공모에 나섰다. 사진은 지난 1일 열린 청소년참여예산 교육 모습.

세종시는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부터 ‘청소년참여 예산제’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학교에 다니는 만9∼18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은 물론 공동참여도 가능하다.

제안 대상 사업은 청소년의 체험·봉사, 진로·학습, 복지·여가 활동 및 아동·청소년 이용시설 지원 등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청소년에게 직접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소규모 사업이다.

청소년참여예산제QR코드

총 한도액은 5000만 원으로 사업별 15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이나 전자우편(kwonboly01@korea.kr) 또는 QR코드를 활용해 신청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 부서 검토 후 청소년참여기구 심의 및 모바일 투표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된다.

앞서 세종시는 지난 1일 청소년참여기구인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93명을 대상으로 참여예산제의 이해를 돕고, 토론을 통해 제안사업을 발굴해 보는 청소년참여예산 교육을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