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청에 놀러오세요" 견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에 놀러오세요" 견학 프로그램 운영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9.04.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2개교 60학급 참가, 퀴즈·부서 방문·옥상정원 투어 등 5가지 체험활동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9월까지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실제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사회 교과와 연계해 초등학생 대상 교육청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는 사전 신청 절차를 거쳐 총 12개 초교가 참여한다. 오는 9월까지 4학년 대상 총 60학급, 1350여 명이 참여할 예정.

견학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교육청 역할과 부서소개 안내 영상, 5가지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체험활동은 ▲안내 영상과 관련된 OX 퀴즈 풀어보기 ▲부서 직접 방문 후 질문 답변 시간 갖기 ▲세종이와 안전이 마스코트 인형 탈 써보기 ▲세종시교육청에 하고싶은 말 또는 응원메시지 남기기 ▲교육청 옥상 정원 둘러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연양초 정혜란 교사는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육청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교육청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이번 견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의 소통, 공감 문화를 확산하고, 친근한 교육청 이미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육과정과 연계된 견학 프로그램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