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한국인이 좋아하는 아카펠라 ‘비보컬’ 세종시 온다세계 메이저 3관왕 스페인 출신 그룹… 세종시문화재단 5월 기획공연, 31일 세종시문화예술회관

2011년부터 해마다 내한공연을 펼쳐 국내에 다수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스페인 아카펠라 그룹 ‘비보컬(b vocal)’이 세종시를 찾는다.

세종시문화재단은 5월 31일 5월 기획공연으로 세종시문화예술회관에서 ‘비보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보컬’은 스페인 출신 남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으로, 세계 3대 메이저 아카펠라 대회 우승을 모두 휩쓸었다.  1997년 결성 이후 공연 횟수가 3000회를 넘었을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정통 클래식을 넘어 오페라, 플라멩코, 케이팝 등 다양한 장르로 대중과 소통한다. 드럼, 베이스, 기타, 트럼펫, 비트박스 등 다양한 악기를 목소리로 만들어내는 것도 이 그룹의 매력이다. 유튜브에서 이들이 원더걸스의 ‘Nobody’ 소녀시대 ‘Gee’ 등을 소화한 영상도 볼 수 있다.

세종시 공연에서는 베르디의 ‘아이다’ 등 오페라 명곡 모음과 퀸․브루노 마스의 팝송, 플라멩코, 케이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김진덕 문화기획팀장은 “이번 공연은 비보컬 5인 5색의 유쾌한 캐릭터로 세종시민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카펠라를 직접 배워보는 관객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며, 전석 1만원으로 예스24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을 참조하거나 전화(☎044-850-0541)로 문의하면 된다.

이충건 기자  yibido@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