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
세종시, 12일 ‘시민주권바로알기’ 과정 개강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 교육생 170명 참석… 3개반 통합교육도 열려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시민주권대학 '시민주권바로알기' 과정이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에는 3개 반 170명이 참여한다.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시민주권대학 ‘시민주권바로알기’ 과정을 개강했다.

이날 열린 개강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교육생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개강식에 이어 1주차 통합교육도 진행됐다.

지난 5일 모집을 마감한 시민주권바로알기 과정에는 150명 모집에 240명이 접수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는 3개 반 총원을 애초 150명에서 170명으로 확대했다. 교육은 세종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조치원읍), 싱싱문화관(도담동), 보람동 복합커뮤니티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날 통합교육은 ‘세종의 가치와 철학’ ‘왜, 시민주권인가?’를 주제로 특강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시민주권·자치분권·주민참여예산제 이해 ▲팀별 아이디어 도출 ▲관심 분야 또는 유사 지역사례 현장 탐방 ▲마을계획 수립 등에 관한 내용으로 3시간씩 4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세부 교육 관련 사항이나 하반기 교육과정 등에 대한 문의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시민주권팀(☎ 044-868-3001)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