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
세종시 학생 선수들, 소년체전 앞두고 구슬땀육상·수영·테니스 등 11개 종목 참가, 세종고·한솔수영장서 동계 훈련
세종시 세종고등학교에서 검도 종목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세종시 11개 종목 학생 선수들이 한파를 뚫고 동계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기초종목인 육상, 수영을 포함해 테니스, 세팍타크로 등 총 11개 종목, 200여 명의 학생 선수들이 세종고, 한솔수영장 등에서 동계 강화훈련에 참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선수들은 기초 체력강화, 종목별 맞춤지도 훈련을 받는다. 선수들은 오는 5월 전북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9월 서울에서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할 예정. 

특히 이번 동계강화훈련에는 시교육청 동동동(童洞動) 스포츠클럽 참여 학생, 스포츠 교내리그 활성화 대표 선수 등도 함께 훈련에 참여키로 했다.

최 교육감은 “스스로 목표한 것을 이루기 위해 방학도 반납하고 훈련에 몰입하고 있는 모습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학생들이 운동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해 활기찬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교진 교육감과 시교육청 관계자들은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종목별 동계강화훈련장을 방문, 선수들과 코치들을 격려했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