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 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세종 행복도시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8.12.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LH, 4-2생활권(집현리) 대학·상업·주거·연구 등 경계 없이 조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세종 행복도시의 캠퍼스타운인 집현리(4-2생활권)의 미개발 용지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집현리 미개발 용지를 대학과 상업, 주거, 연구기능 등이 경계 없이 평면적이고 입체적인 새로운 개념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다.

공모는 대학생 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해당 공모지역에 어울리는 명칭도 함께 제안받아 별도로 심사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내년 1월 16일까지 누리집(www.happycity2030.or.kr)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며, 구체적인 심사계획과 심사위원 명단 등 세부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1월 말에 공개된다.

제출물은 대학생 부문 A4 2매, 일반부문 A3 2매로 간소화했다.

제안서는 이미 계획이 완료된 공동주택과 세종테크벨리 등 주변 시설과의 조화를 고려해 작성해야 한다.

행복청과 LH는 당선작 아이디어를 참고해 집현리의 조성 방향을 결정하고, 국제공모를 시행하거나 총괄계획가 (MP, Master Planner) 위촉을 통해 도시설계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최형욱 행복청 도시정책과장은 “기존의 도시계획 틀을 허무는 혁신적이고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집현리가 행복도시의 미래를 견인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