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공무원연금공단-세종시,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업무협약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세종시,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업무협약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1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사회공헌 전문분야 발굴 협력, 올해부터 2개 봉사단 운영
공무원연금공단이 지난 13일 세종시와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이 지난 13일 어진동 청암빌딩 내 공단 세종지부에서 세종시와 ‘퇴직공무원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 사회공헌 일자리 발굴 등 공동 사업 추진 ▲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활동 전문분야 발굴을 위한 노하우‧정보 공유 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공단은 은퇴공무원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전문봉사단을 양성하고, 이달부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분야 은퇴공무원 7명으로 구성된 ‘상록학습지도봉사단’은 세종장애인복지관과 영명보육원에서 아동‧청소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수학‧영어‧한글학습을 지도한다.

노무사‧세무사‧법무사 등 전문분야 은퇴공무원 12명은 ‘재능나눔컨설팅봉사단’으로 활동한다. 전의왕의물시장 등 4대 전통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노무, 법무, 세무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현우 세종지부장은 “은퇴공무원의 역량과 지식이 사회에 환원돼 소외계층과 소상공인분들의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잘 사는 세종시를 만들어 가는데 공단 세종지부가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