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대구 신천시장 맛집 ‘팔도실비집’, 전 세대 어우르는 인테리어와 메뉴로 회식 자리 ‘제격’
상태바
대구 신천시장 맛집 ‘팔도실비집’, 전 세대 어우르는 인테리어와 메뉴로 회식 자리 ‘제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기, 신입 사원, 새로운 계절 등 새롭게 시작하는 시기가 왔다. 무더위로 신음하던 계절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회식과 각종 모임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구 수성구에는 각종 인프라가 두루 갖추어져 있어 다양하고 많은 회사가 자리잡고 있는 만큼 회식 메뉴와 자리를 고민하는 회사원들도 가득한데, 분위기를 무르익게 만들 수 있는 공간과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관건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가운데, ‘팔도실비집’이 전 세대를 어우르는 메뉴와 인테리어로 회식 자리를 지원하는 대구 수성구 맛집으로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곳은 복고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곳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 세대를 구분하지 않고 세월을 초월한 어우러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이곳은 복고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데, 갖가지 육류를 비롯해 주류에 따른 안주도 나누어 놓고 있어 메뉴 선택에 용이하다는 평이다. 연이어 내리는 비에 어울리는 막걸리와 제격인 두부김치, 오징어파전, 김치고기전을 비롯해 한국인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시원한 맥주에 어울리는 닭날개튀김, 등심돈까스, 통오징어골뱅이무침 등 내 입맛에 딱 맞는 안주를 손쉽게 고를 수 있다.

특히 범어동 맛집 팔도실비집에서 가장 많이 찾는 닭발류는 국물닭발과 무뼈닭발, 튀김닭발 세 가지 메뉴로, 원하는 스타일의 닭발을 고를 수 있다. 닭발은 매콤하고 쫀득쫀득하여 입맛을 당길 뿐 아니라,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과 같은 결합조직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과 혈압에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메뉴 중 하나다.

신천시장 맛집 팔도실비집 관계자는 “80~90년대 복고풍 인테리어로 꾸민 술집으로 특정 연령대만을 타겟으로 하지 않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신천시장 술집 및 실내포차”라며, “추억의 주물럭, 간장닭발, 닭도리탕 등 대중적인 메뉴들이 많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차돌떡볶이, 스페셜떡볶이, 영자통닭, 새우튀김, 등심돈까스 등이 신메뉴로 나와 맥주에 곁들이기에 좋다”고 전했다.

이어 "안주가 맛있어 매장 내에서도 인기가 좋지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는 배달로도 많은 손님들이 주문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또한, 대구 수성구 술집 팔도실비집은 물류를 직영 공장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메뉴들을 원팩시스템으로 돌리고 있기 때문에 손쉽게 조리할 수 있어 점주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체인점을 모집하고 있는 팔도실비집은 일시적으로 가맹비를 면제해주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 문의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맛집 선택 시 메뉴 구성과 가성비, 방문객의 후기, 매장 인테리어 등을 살펴본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