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고혈압 낮추는 음식 꾸준히 섭취해 고혈압 관리·혈관 건강 개선해야
상태바
고혈압 낮추는 음식 꾸준히 섭취해 고혈압 관리·혈관 건강 개선해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8.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식동원이란 말이 있다. 간단히 정의해보자면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음식을 섭취해 몸을 다스린다는 의미다. 이는 서구화된 식습관, 자극적인 음식 선호 등으로 인해서 질병 발병률이 높은 현대인에게 깊은 가르침을 준다.

채식을 주로 즐기던 우리 조상들은 고혈압, 비만 등 과도한 육류 섭취가 원인이 되는 질병들에 노출되는 경우가 적었는데, 이들의 후손인 우리들은 그렇지 않다. 특히 과도한 지방성 콜레스테롤이 원인이 되는 고혈압으로 인해서 고생하는 인원이 많다.

고혈압은 혈액이 혈관 내 가하는 압력의 수치가 정상적인 수준을 벗어나는 질병을 얘기하는데, 이를 방치할 시 심근경색, 뇌졸중 등 치명적인 질병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선조들의 가르침인 약식동원을 활용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옳다.

고혈압 낮추는 음식의 종류는 다양한데, 그중 하나인 비트는 고혈압은 물론 전체적인 혈관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는 여러 성분이 포함돼 있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비트는 특유의 붉은 빛을 띠고 있어 빨강 무로도 불리는 식품으로, 고대 그리스 시절에는 만병통치약으로 활용됐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포함해 있는데, 이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적혈구를 생성해서 깨끗한 피를 만들어내는 기능을 가진 철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뿐 아니라 여러 심혈관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한편, 국내에서는 따뜻한 기후를 가진 청정지역 제주가 비트가 성장하기 가장 적합한 장소라는 평을 받고 있다. 제주에서 수확되는 비트를 구매하고 싶으면 인터넷에 ‘제주비트’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