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광장형 융복합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 14일 열려
상태바
광장형 융복합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 14일 열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7.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8시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 특설무대
광장형 융복합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가 14일 오후8시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에서 열린다. 사진은 훈민정음 반포 장면.

한글 창제 과정을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와 첨단영상기술로 승화시킨 광장형 융복합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가 14일 오후8시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에서 열린다.

뮤지컬과 극, 무용, 마샬 아츠 등 다양한 예술 장르가 콜라보를 이루는 다원 예술공연이다. 미디어 영상기술이 결합 돼 융복합 예술의 절정을 보여주겠다는 게 제작사인 사단법인 예술창작소 이음의 각오다.

‘한글꽃 내리고’는 세종대왕과 세종시의 역사 인물 콘텐츠를 활용해 한글이라는 우리 민족 최고의 문화콘텐츠가 만들어지고 활용되는 역사를 다루고 있다.

특히 나라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북방을 개척하고 태평성대를 이룬 세종대왕이 백성 스스로 힘을 키우게 하고자 한글 창제에 몰두하는 과정은 공연의 백미라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제작사인 사단법인 예술창작소 이음과 세종시문화재단이 공동주관, 세종시가 후원한다. 지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주관 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 레벨업 프로젝트에 선정, 지난해 세종축제 때보다 완성도를 높였다.

전석 무료로 선착순 입장이다. 공연 문의 ☎(044)868-8488, http://ace-um.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