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편향적 교육관 논란된 아름고, 감사·관련자 징계 추진
상태바
편향적 교육관 논란된 아름고, 감사·관련자 징계 추진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7.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4일 사태 수습·재발 방지 대책 발표… "대책 추진 과정 시민과 공유"
세종교육청 전경.

지역·경제수준으로 학생을 분류해 차별 논란을 낳은 아름고등학교에 대한 사안감사와 관련자 징계가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7학년도 아름고등학교 학교교육과정운영계획에 적시된 편향된 서술에 대한 감사 계획과 재발 방지 대책을 4일 발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아름고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학생·학부모·시민들 특히 조치원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름고 학교교육과정운영계획의 일부 편항된 서술은 우리 교육청의 철학과 방향이 맞지 않으며 엄중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이 발표한 종합대책은 ▲철저한 감사를 통한 관련자 조치 ▲학생에 대한 학교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 및 재발 방지 약속 ▲전 교사 대상 연수 계획 마련 ▲읍면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력 제고 종합 계획 추진 ▲종합 대책 추진과정 학부모, 시민과의 소통과정 공유 등이다.

최 교육감은 “대책 역시 이미 마음이 상한 학생, 학부모, 시민들께 충분한 위로가 될 수 없으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세종교육에 애정을 가지고 계신 학부모, 시민들의 채찍을 겸허히 받아들여 더욱 세심하게 현장을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아름고 사태는 2017년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중 학생들을 지역·경제 수준으로 분류한 서술 내용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됐다.

파장은 최교진 교육감과 아름고 학교장의 사과에도 잦아들지 않고 있다. 지난 3일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아름고를 방문, 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정의당 세종시당(준)도 4일 오후 논평을 내고 "평등한 교육권이 보장되어야 할 교육 현장에서 드러난 일상적 편견과 차별의 시선에 유감을 표한다"며 "학교 운영의 기본이 되는 연간 교육계획의 수준과 실효성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지적하며 교육청의 근본적인 개선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4일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의 서한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