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감 잇따라 후보 등록, 선거전 본격화
상태바
세종교육감 잇따라 후보 등록, 선거전 본격화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5.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송명석·최태호 후보 24일 선관위 등록, 오는 31일부터 공식 선거운동
(왼쪽부터) 최교진 후보, 송명석 후보, 최태호 후보가 24일 세종선관위에서 후보자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 각 후보 선거사무소)

세종시교육감 후보들이 6·13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 첫 날인 24일 일찌감치 후보 등록을 마쳤다. 

최교진(64), 송명석(55), 최태호(58) 후보 선거사무소는 24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9시 등록을 마친 최 후보는 “교육감에게는 선거도 교육의 한 일환”이라며 “깨끗한 선거, 정책 선거를 하겠다. 교육자로서의 품위를 잃지 않고 공정하게 임하겠다”고 말했다. 

송명석 후보도 이날 오전 선관위 후보자 등록 후 조치원읍 충령탑 참배에 나섰다.   

송 후보는 “학생들의 꿈과 개성이 살아나고 진정한 성장과 발달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 패러다임을 전한하겠다”며 “3대 교육혁명 15대 약속을 지켜 최고의 교육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최태호 후보도 등록 절차를 밟았다.

최 후보는 "중등 14년, 대학 21년 교육 경험을 살려 학부모들이 믿고 보낼 수 있는 세종 교육을 만들겠다"며 "유치원 방과 후 과정 전면 확대, 초등학교 종일돌봄교실을 오후 6시까지 운영해 부모가 마음편히 일할 수 있는 세종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희(62) 예비후보는 오는 25일 세종시선관위를 찾아 후보자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한편, 후보자의 공식 선거운동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선거 전날인 6월 12일까지다. 이 기간에는 차량 유세, 선거공보물 발송, 선거 벽보 부착, 토론회 개최 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