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수상
세종세무서 선의현 납보관 '대한민국 공무원상'인사혁신처 주최 제4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문재인 대통령 직접 포상
세종세무서 선의현 납세자보호담당관(앞줄 맨 왼쪽)이 제4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문재인 대통령(앞줄 6번째)과 수상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세종세무서)

세종세무서 선의현 납세자보호담당관이 '제4회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인사혁신처가 주최·주관하는 상이다. 국가시책 과제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행정발전과 국민편익 증진 등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수여한다. 공무원 포상제도 중 가장 권위있는 포상으로 꼽힌다.

수여식은 지난 1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렸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선의현 납세자보호담당관에게 직접 포상을 수여했다.

선 담당관은 1989년 예산세무서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국세통합분석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보급, 지난 14년간 프로그램 개발, 갱신비용 등을 절감했다. 고의적 탈세에 엄정 대응하기 위한 기법,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세수증대에 기여한 공로다. 

특히 그는 국세행정의 신뢰도 제고, 세정홍보 등으로 모범공무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국세행정의 선진화와 공평과세 구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