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행복도시 첫 유아숲체험원 14일 정식 개장
상태바
행복도시 첫 유아숲체험원 14일 정식 개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8.03.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수산 파랑새유아숲체험원 정식 운영 시작, 전월산·괴화산 추가 조성
14일 열린 원수산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개장식 아이들의 모습. (사진=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원수산 일원에 조성된 파랑새유아숲체험원이 정식 개장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산림청, LH 세종특별본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협력해 추진한 파랑새유아숲체험원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파랑새 숲체험원은 지난해 3월 행복청 등 4개 기관이 체결한 ‘행복도시 유아숲체험원 조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행복도시 최초 유아숲체험원으로 3개월의 시범 운영 기간 거치는 동안 총 4500여 명의 유아들이 다녀갔다. 

원수산 내 잣나무 숲과 단풍나무 숲 등 총 2만㎡ 규모로 조성됐으며 생태놀이장, 관찰학습장, 숲체험장 등 야외학습장과 대피시설, 안전시설, 화장실 등의 시설도 마련됐다.

행복청은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일부 시설을 보완, 운영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해 12월 유치원 2곳, 어린이집 18곳 등 총 20곳의 정기 프로그램 참여기관 선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 각 2개 기관, 25명 내외의 유아들이 참여하며 별도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숲체험시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숲체험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도시 유아숲체험원은 전월산과 괴화산에 각 1개소씩 순차 조성될 예정이다. 설계가 진행 중인 전월산 유아숲체험원은 무궁화테마공원 개장 시기에 맞춰 개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