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생활 EM 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생활 EM 교육 실시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7.11.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또는 친환경축산 담당 부서에 신청…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진행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20일부터 시민들의 생활 EM 교육을 실시한다. (제공=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월요일 ‘생활 EM 교육’을 진행한다.

EM은 유용미생물군(Effective Microorganisms)을 말하는데, 이번 교육은 도시민들의 친환경 일상 실천을 위한 목적을 담았다.

유산균과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 등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EM은 항산화 작용과 악취제거, 부패억제, 수질개선 등의 효과를 발휘한다. 이는 거실 및 방청소, 세탁, 생활원예 등 다양한 곳에 쓰일 수 있다는 것.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adtc.do) 공지사항을 참고해 하거나 친환경축산 담당부서(044-300-2721)로 연락하면 된다.
피옥자 친환경축산담당은 “시민들이 EM발효액에 대해 제대로 알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생활EM 교육을 마련했다”며 “EM발효액이 널리 보급돼 생활환경이 쾌적해지고 수질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농작물 재배를 위한 EM과 축산농가를 위한 유산균, 효모균 등을 배양 공급해 왔으며, 앞으로는 도시민을 위한 생활EM을 배양해 시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