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이라는게 최첨단 비싸게 만드는게 좋은게 아님. 왜냐 운행비를 높게 팍 올릴수있나? 그러지도 못하는데, 차량값 운영비가 대폭늘어나고 지자체는 계속 그걸 매꿔줘야하는데 돈이 남아나면 해도돼. 아니면 신중해야지. 대중교통차량이나 열차 만드는업체도 그걸 염두하고 경제성있게 제작해야지. 최첨단 비싸게 얼어죽을. 도대체 운영주체가 어떻게 운영하고 감당하라고 그렇게 생각없이 만드냐. 제조사면 구매해서 운영하는 구매자입장도 잘고려해서 만들어야할것아닌가. 매일 출퇴근하는 용도가 아닌 어쩌다 타는 고속열차는 좀 비싸도 괜찮겠지만
40인승 씨앤지 버스 결정잘했네. 몇년있다 비싼 배터리 교체해야하고 한대 15억하는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유지비도 덜들고 테스트비용 지불할 호구될 필요도 없고, 현명한 선택을 했구만. 바이모달트램 겉멋만 번지르하지. 수송력이 값만큼 월등한것도 아니고, 어차피 기사 똑같이 고용해서 타야하는거고. 새시스템이라 운용하면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텐데 그거 대부분 운용하는 도시가 부담해야할텐데 왜 그짓을 해야함 어리석게. 경제성있게 만들던가 아님 비싸면 비싼 값어치라도 하게 수송력이 월등하고 충분히 검증되었던가해야지 안그럼답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