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선관위, 정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세종시 선관위, 정치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7.10.0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소속 정당 또는 해당 선관위에 접수… 예비 정치인 맞춤형 콘텐츠 기대

2018년 세종시의원 출마 예정자는 모두 모여라.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정치아카데미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시 선관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출‧퇴근 형식의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세종시 뿐만 아니라 대전‧충남‧북의 예비 정치인을 대상으로 한다.

희망자는 13일까지 소속 정당의 시·도당 사무소 또는 관할 시·도 선관위 홍보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는 선관위 지도과(044-867-1390)를 방문하거나 팩스(0505-058-2805) 또는 이메일(jinok00)@korea.kr) 접수를 받는다.

선발된 연수자는 오는 17일 시선관위로부터 개별 전화 및 문자 통보를 받는다.

주요 프로그램은 ▲선거연설체험 ▲방송토론 이해와 실습 ▲선거여론조사 방법과 실제 ▲인터넷언론보도 등 대처 ▲공직선거법의 이해 ▲정치자금과 선거비용 ▲정치인의 리더십 ▲4차 산업혁명시대의 정치 ▲세종대왕의 소통과 포용 등으로 요약된다.

시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정치 아카데미는 예비 정치인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돼 선거 준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지역 예비 정치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정치아카데미 일정표. (제공=시 선관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