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혁신센터 보육기업 90TOP, 맞춤형 뷰티 앱 출시
상태바
세종혁신센터 보육기업 90TOP, 맞춤형 뷰티 앱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8.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반 메이크업솔루션, 기능성 선쿠션·OOTU 앱 크라우드 펀딩 통해 선보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90TOP에서 처음 선보인 기능성 선쿠션과 OOTU 앱. (사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 보육기업 90TOP(대표 윤규미)이 IoT 메이크업솔루션 OOTU(오오티유)를 첫 선보인다.

OOTU는 수정메이크업 시간 및 간격을 사용자의 데일리 정보를 통해 알려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GPS 기반의 날씨정보를 활용,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수정메이크업 시간을 알려주는 ‘스마트 알람서비스’ 기능이 탑재돼있다.

이 앱은 IoT기술을 접목, 자외선지수와 미세먼지, 온도·습도를 수치화해 피부 상태를 고려해 기능성 화장품의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90TOP에 따르면, 현재 OOTU 앱은 출시 1개월만에 구글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누적 1만 건을 달성했다. 유통기한 및 개봉된 화장품을 관리해주는 1:1 맞춤형 메이크업솔루션으로 이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을 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오는 10월 1일까지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사이트(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3755 )를 통해 진행된다. 제품은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 45도 앵글 선코트(선쿠션)와 메이크업솔루션 ‘OOTU APP’이다.

윤규미 대표는 “OOTU는 건강한 피부, 예뻐지는 스마트 데일리메이크업 솔루션으로 나만의 뷰티케어 비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며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OOTU의 탄생을 알리는 작은 이벤트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