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동영상
“세종시 보도블록공장 건축인허가 취소하라”[Live in 세종] 전의면 유천리 마을주민들 25일 세종시청 앞 항의 집회
  • 김규동·김누리 인턴기자
  • 승인 2017.07.25 14:38
  • 댓글 1

[세종포스트 김규동 인턴기자, 영상·사진=김누리 인턴기자] 세종시 전의면 유천리 주민들이 삼일리드텍 보도블록 공장 건축 인허가 철회를 요구하는 단체행동에 나섰다.

유천리 보도블록공장 설치반대대책위(위원장 박은순)는 25일 오전10시 30분부터 세종시청 앞에서 삼일리드텍 보도블록공장 인허가 철회를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유천리 마을주민 20여명이 참여했다.

대책위는 “공장이 준공되면 마을주민들이 1급 발암물질인 미세먼지로부터 고통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삼일리드텍이 클린기업이라면 스스로 환경영향평가를 받아 입증하라”고도 했다.

박은순 대책위위원장은 “법적 의무가 없다고 하더라도 도의적으로 사전에 (마을주민들과) 합의는 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주민을 제외시키는 행정에 대해 우리의 권리를 찾으러 왔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세종시 전의면 유천리 주민들이 25일 세종시청 앞에서 보도블록 공장 건축 인허가 철회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앞서 세종환경운동연합은 세종시가 지난 3월 16일 건축허가 이전에 이미 터파기 공사 등 불법행위를 확인해놓고도 묵인했으며, 허가된 부지 외에 토사 적치, 배수구 임의훼손, 지상 1층 편법 지하화 등 공사 진행과정에서도 불‧편법행위가 이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27일 3자 간담회(시-삼일리드텍-마을주민)에서 합의가 도출되지 않으면 3만 세종시민 반대서명, 국회 및 청와대 집회 등을 열겠다고 세종시를 압박했다.

김규동·김누리 인턴기자  webmaster@www.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동·김누리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전의면민 2017-07-26 18:14:16

    공사 초기부터 반대하든가 이제와서 저러는건 무슨 뒷돈이라도 바라는건지 답답하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