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밭대, 캄보디아 바탐방대와 국제교류
상태바
한밭대, 캄보디아 바탐방대와 국제교류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5.1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교 90주년 행사 일환… 교환학생

 

한밭대학교는 18일 한밭대 개교 9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왕립 바탐방대학교와 국제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송하영 한밭대 총장과 시엥 엠토팀(Sieng Emtotim) 바탐방대 총장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학술교류, 교환학생 프로그램, 글로벌 산학협력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시엥 엠토팀 총장은 다음날 열리는 한밭대 90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시엥 엠토팀 총장은 “한밭대와 협정을 체결하고 개교 90주년이라는 뜻 깊은 행사에도 참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라는 한밭대의 비전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두 대학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하영 한밭대 총장은 “올해는 대한민국과 캄보디아가 재수교한지  2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라면서 “이번 협정을 계기로 우리 대학 국제교류 채널의 다변화와 함께 캄보디아 유학생 유치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7년에 설립된 캄보디아 바탐방대는 캄보디아가 중요 거점대학으로 육성하고 있는 명문대학으로, 경영학부·관광학부·이공학부 등 6개 단과대학과 23개 학과가 개설돼 있다. 2008년부터 한국어학과가 개설돼 운영 중이며, 현재 3000여명이 재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