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에서 예술하기', 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세종에서 예술하기', 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5.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문화재단, 지역예술인·시민 대상 8주간 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운영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지역 예술인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예술경영아카데미 ‘세종에서 예술하기’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내달 1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주 간 운영된다. 대상은 세종시 예술인과 문화기획자,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 등이며 세종시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된 경우 우선 선발한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예술경영 입문 ▲문화예술의 공공성과 문화정책의 이해 ▲문화예술 기획의 범주와 기획자의 역할 ▲문화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기획 등이다.

수강 기간 각 분야 전문가 강의(8회)를 비롯해 현장 사례 공유 및 수강생 간 소통을 위한 문화예술현장 탐방 도 함께 진행된다. 매회 강의와 워크숍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병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는 것이 문화재단 측의 설명.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이메일(sejongartculture@naver.com)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전화(044-864-9729)로 문의 가능하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세종에는 문화예술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없어 지역예술인들에게도 갈증이 컸다”며 “향후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되는 수료생들이 중심이 되는 세종 문화예술네트워크를 구성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