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적폐청산 1순위, 생명안전분야 비정규직 철폐”
상태바
“적폐청산 1순위, 생명안전분야 비정규직 철폐”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4.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안전분야 정규직 전환 특별법 촉구, 민중연합당 김선동 후보 참가


정부세종청사 특수경비원을 비롯한 안전·생명분야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28일 오후 1시 정부세종청사 국무총리실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정규직 전환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공공비정규직노조 대전·충남지부를 포함해 전국 약 600여 명이 참가했으며 한국공항공사, 충남대병원, 서울대분당병원 소속 조합원과 민중연합당 김선동(49) 대통령 후보도 함께 참석했다.


이날 공공비정규직노동조합은 내달 대선을 앞두고 가장 먼저 청산해야 할 적폐 1순위로 ‘비정규직제’를 꼽았다.


이들은 “비정규직은 고용과 임금, 근로조건과 호봉, 심지어 사내 식당을 이용하는 것까지 차별받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구의역 참사와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피폭사례에서 보듯 생명안전분야의 외주화로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죽음의 위기까지 내몰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규직 전환 특별법을 제정해 공공부문부터 민간부문까지 정규직 전환이 확대돼야 한다”며 “차기 정부는 파견법과 기간제법을 반드시 철폐해야한다”고도 했다.



공공비정규직노조 세종특경 윤해석 분회장은 “우리나라 행정의 중심 세종청사는 ‘가’급 보안시설이지만 이곳에서 일하는 특수경비 대원들은 모두 비정규직으로 각종 차별에 시달리고 있다”며 “근속도 호봉도 없이 1년 일하나 10년 일하나 똑같은 임금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24시간 행정보안을 사수하기 위해 당직 근무를 서도 야간 5시간이 무급으로 산정돼 인건비도 지급받지 못한다”며 “무엇보다 헌법과 노동법이 보장하고 있는 노동조합을 탄압하는 행위가 반복돼 비인간적인 행태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집회에 참가한 민중연합당 김선동(49) 대통령 후보는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특별법 제정을 통해 비정규직의 직접고용을 실현하겠다”며 “2020년까지 공공부문만이 아니라 민간부문까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실현하겠다”고 공언했다.


한편 이들은  오는 9월 정기국회에서 정규직 전환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2차, 3차 집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