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기능·성능 그대로, 가격은 반값’…車 인증품 출시
상태바
‘기능·성능 그대로, 가격은 반값’…車 인증품 출시
  • 이희택 기자
  • 승인 2016.06.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협회, BMW BENZ VW 휀더류 16품목 출시 예정

작년 1월부터 품질이 우수한 자동차 대체부품(인증품)에 대해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인증품 인증제도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올해 수입차 16품목의 인증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21일 한국자동차부품협회에 따르면 올 들어 ㈜후토글로벌 모터스가 유통하고 대만 AP사가 제조한 BMW 3시리즈, 벤츠 C-class, 폭스바겐 Golf, 제타 아우디 A4 등의 휀더 부품 16품목이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작년 7월 BMW 5 시리즈 휀더부품이 출시된 바 있다.


출시예정인 인증품은 모든 좌우 휀더(Fender)로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KIDI)의 엄격한 품질성능 시험을 거쳐 한국자동차부품협회의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한국자동차부품협회는 BMW, BENZ, AUDI, VW 등 수입차종에 대해 휀더, 범퍼, 후드,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오일 필터, 엔진오일 등 약 300여개 품목에 대해 심사를 진행 중이다. 이들 품목은 향후 휀더류 부품을 시작으로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에 16개 품목을 인증받은 후토글로벌 모터스 김진오 대표는 “이번에 통과된 외장부품 외에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등 약 100여개의 등화부품이 현재 심사 중이며, 올해 약 600여개의 등화부품과 외장부품에 대한 인증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하고 안전한 대체인증부품을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