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자동차부품協,-카스테라, 현대
상태바
자동차부품協,-카스테라, 현대
  • 최태영 기자
  • 승인 2016.07.0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자동차부품협회(회장 김석원)와 ㈜카스테라(대표 신종관)는 수입차 부품 가격 공개에 이어 24일 현대기아차 부품 가격 공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스테라는 IT회사 지에이엠의 신종관 대표가 지난 2014년 8월 설립한 회사로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수입차 부품 가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지난 2014년 12월 5일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인증 및 조사 등에 관한 규정(고시)의 개정이 이뤄져 자동차 제작사가 자동차의 점검정비 비용 산정을 위한 부품 가격을 공개하도록 하는 ‘자동차 부품 가격공개제도’가 시행됐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의 소극적인 태도로 소비자가 부품 가격을 검색하는 일이 쉽지가 않은 실정이다.


자동차부품협회는 통합된 가격 정보 시스템을 통해 부품과 자동차를 잘 모르는 소비자들이라도 부품 가격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로 한 것.


협회 측은 이번에 홈페이지 내에 기존 수입차 부품 가격 공개에다 현대기아차 부품 검색 서비스를 추가해 모델과 부품명, 부품번호 등으로 원하는 부품 가격에 대한 검색이 가능토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부품 가격 검색 서비스는 협회 홈페이지(ikapa.kr)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