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선거 D-1, '내 투표소'는 어디?
상태바
선거 D-1, '내 투표소'는 어디?
  • 한지혜
  • 승인 2016.04.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 지참 필수… 투표인증샷 촬영 유의사항 안내 등



 

대전세종충남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오는 13일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일에 앞서 반드시 본인 신분증을 지참, 지정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다고 12일 밝혔다.

 

사용 가능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증명서다.


‘내 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관위 누리집(http://www.nec.go.kr), 인터넷 포털사이트, 선거정보 모바일 앱의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당과 후보자에 관한 선거정보는 발송된 선거공보와 중앙선관위 누리집의 정책·공약알리미(http://policy.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비례대표선거와 지역구선거 2장의 투표용지에 각각 기표한 후 보이지 않게 접어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선관위는 “선거일에는 국민 모두가 하나 되는 축제와 화합의 날이 돼야 한다”며 “각 정당과 후보자의 정책 및 공약, 자질을 꼼꼼히 따져 비교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선관위는 선거일에 승합차량 등을 이용해 선거인을 조직적으로 동원하거나, 인터넷·SNS·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해 허위사실 유포 또는 비방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유권자는 투표인증샷을 촬영하고 이를 SNS·인터넷에 게시하는 것은 가능하나 ▲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특정 정당·후보자를 지지·추천·반대하거나 손가락으로 기호를 표시하는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행위 ▲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 등은 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