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박종준 후보 “국회 본원, 반드시 세종시로 이전해야”
상태바
박종준 후보 “국회 본원, 반드시 세종시로 이전해야”
  • 최태영
  • 승인 2016.03.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성명 발표


박종준(51) 새누리당 세종시 후보는 28일 “세종시로의 국회 이전은 내 핵심 공약이자 국토균형발전의 최대 과제”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낸 성명에서 “본인은 지금까지 선거 때마다 거론됐던 세종시 국회 분원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기에 반드시 국회를 이전해야 한다는 점을 줄기차게 주장해 왔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총선이 임박한 시점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세종시로의 국회 이전을 공약한다고 해 만시지탄이지만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했다”며 “그러나 또 다시 분원으로 방향을 바꾼 것은 수도권 표심을 의식한 눈치보기 공약으로 안타까운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는) 국회 이전 없이는 세종시는 국토균형발전과 행정 효율화에 헛구호임을 분명히 하고, 반드시 세종시 국회 이전을 강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이날 국회의 세종시 이전 문제와 관련, “일단 분원을 세종시에 만들어 정부와 국회 관계를 원활하게 하고, 국회를 실질적으로 이전하는 것은 장기적 과제로 여러 논의를 거쳐 이뤄질 것”이라며 ‘단계적 이전론’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대전에서 대전·충남 후보자 연석회의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현재 상황에서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한다는 것은 지난 헌법재판소 판결 등을 고려할 때 시기상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더민주의 공약 골자는 국회가 원칙적으로 세종시로 모두 이전하고, 서울에는 국회의장이 내·외빈을 만나거나 청와대와 협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분원을 두는 방식이다. 1단계 시범 운영을 거쳐 최종적으로 세종시 국회 본원이 입법 기능을 담당하게 한다는 게 골자다.

 

다음은 새누리당 세종시 박종준 후보 성명서 전문.


 

국회는 반드시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

   

 

세종시로의 국회 이전은 박종준 후보의 핵심 공약이자 국토균형발전의 최대 과제다.

 

본인은 지금까지 선거 때마다 거론 됐던 세종시 국회 분원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기에 반드시 국회를 이전해야 한다는 점을 줄기차게 주장해왔다.

 

이런 가운데 총선이 임박한 시점에 더불어민주당이 세종시로의 국회이전을 공약한다고 하여 만시지탄이지만 참으로 다행스럽게 생각하였다. 그러나 또다시 분원으로 방향을 바꾼 것은 수도권 표심을 의식한 눈치 보기 공약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새누리당도 세종시 국회분원을 설치할 수 있다는 입장으로 과거에 비해 진일보한 의견을 내놓고 있어 다행스럽기는 하나, 국토균형발전과 국정운영의 비효율을 제거하기 위해 국회 본원 이전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저는 세종시 출마 첫 기자 회견에서도 밝혔듯이 국회 이전 없는 세종시는 국토균형발전과 행정 효율화에 헛구호임을 분명히 하고, 반드시 세종시 국회이전을 강하게 추진할 것을 말씀드린다.

 

   

2016년 3월 28일

 

새누리당 박종준 세종특별자치시 국회의원 후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