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청사 고속·시외버스 승강장 7월 이전
상태바
세종청사 고속·시외버스 승강장 7월 이전
  • 이희택
  • 승인 2016.01.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위치서 100m 떨어진 제6주차장 인근에 새로 조성

  

정부세종청사 고속·시외버스 승강장이 오는 7월 국가보훈처 앞 청사 제6주차장 인근으로 이전·운영된다. 현재는 정부세종청사 6동(행복청 입주)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중심도로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세종시는 대합실과 무인매표소, 화장실, 매점, 수유실 등을 두루 갖춘 승강장을 건립하기로 했다. 노약자·장애인·여성 등 교통 약자를 위한 진입 높이 해소와 무장애시설 설치도 최대한 반영한다. 내·외부를 두루 살필 수 있는 시야 확보와 특색 있는 디자인도 적용한다. 


그동안 이용자들은 눈·비·폭염·한파 등 악천후 시 대기 장소가 없고, 화장실과 매점을 이용하려면 먼 길을 돌아 청사 6동 내부까지 진입해야하는 불편함을 겪었다.


이전 장소는 현재 위치에서 약100m 이동한 어진동 562번지 일원으로, 청사 제6차장과 맞닿아 있다. 승강장(약110㎡) 건축비는 2억 6000만 원으로, 시가 지난 해 제3회 추경 시, 의회 협조를 얻어 확보했다. 부지는 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제공한다. 


윤승일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이번 승강장 이전·신축사업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는 물론 이용승객 편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편의시설 확충에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