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교권보호 전담 변호사 채용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교권보호 전담 변호사 채용
  • 안성원
  • 승인 2016.01.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권·인권 보호 지원센터 배치…법률지원서비스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3월 개소 예정인 ‘교권·인권 보호 지원센터’에 배치될 교권보호 전담 변호사를 채용한다.

교육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폭행·폭언 등 교권침해에 대한 현장 법률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교권보호 제도적 장치를 통해 교원이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가르침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

용인원은 1명으로, 교권·인권 침해 사안에 대한 법률 지원 및 상담, 교권보호 관련 연수, 학교폭력(성폭력) 관련 법률 지원, 기타 교육청(직속) 및 학교의 법률 자문 및 상담 등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응시자격은 성별과 거주지에 대한 제한 없이 변호사 자격이 있는 자로서 5년 이상의 관련 분야 실무경력,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의 관련 분야 실무경력 또는 7급 상당 공무원 2년 이상의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채용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나 업무실적에 따라 정년 범위 내에서 3년 연장계약이 가능하며, 보수는 최초 계약 시 6급 상당을 적용하나 능력, 자격, 경력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이달 20일까지로 시교육청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 총무과 인사담당(044-320-3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 시험 절차를 거쳐서 이달 26일 최종 발표하며, 내달 중에 시교육청 교원인사과 소속으로 채용되어 교권/인권 보호 지원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