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비정규직 영어강사, 고용안정 대책 마련하라”
상태바
“비정규직 영어강사, 고용안정 대책 마련하라”
  • 한지혜
  • 승인 2016.06.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무기 계약직 전환 및 처우개선 촉구


전국교육공무직본부(이하 교육본부)가 30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집회를 열고, 비정규직 영어회화강사 고용안정 대책 마련을 주장했다.


교육본부는 “기간제법에 의해 2년 이상 일하면 무기계약직이 되지만, 영어회화 전문강사는 한 학교에서 6년 넘게 근무해도 전환되지 못한다. 5000여 명의 노동자가 해마다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비정규직 처우개선도 언급됐다. 이들은 “물가인상분에 준한 기본급 인상은 물론이고 급식비, 맞춤형 복지비, 명절 상여금까지 어떤 지원도 받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기간제법 기준을 4년으로 연장한다는데, 6년이 돼도 재계약만 이뤄지는 게 현실이다. 새빨간 거짓말로 천만 노동자를 기만하며 노동개혁에 앞장서고 있는 박근혜 정부는 규탄 받아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에 따르면, 1월 중 교육부를 통해 ‘강사직종 고용안정대책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교육본부는 요구사항이 포함되지 않을 경우, 천막투쟁을 포함한 전국적 집회를 벌일 계획이다.



아고라.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던 논쟁의 공간이다. 지금, 세종시 모습이 바로 그렇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중앙부처를 상대로 하소연할 이야기가 있는 민원인들이 매일 전국에서 모여들고 있다. <세종포스트>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