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당진 송전선로 건설 즉각 중단하라"
상태바
"당진 송전선로 건설 즉각 중단하라"
  • 한지혜
  • 승인 2016.06.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피해 강요하는 철탑건설 백지화 촉구


29일 송전선로백지화촉구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시민대책위)가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고 ‘당진화력~북당진 송전선로 건설’ 백지화를 촉구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주민들의 막대한 피해에도 불구하고 산자부는 33.2km 구간에 80개 이상의 송전선로를 추가로 건설하려 한다. 또 경기도 평택 지역은 전면 지중화하면서 당진은 철탑으로 건설하려 하는 행태도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반발했다.


이들에 따르면, 현재 당진에 설치된 송전철탑 수는 526개로 충남 내 1위, 전국적으로도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수다.


이들은 “왜목마을에서 송전을 시작한 이후 24명의 암환자가 발생했고, 신당진변전소 가동 이후에는 신시리와 사관리 일대에서 42명의 암환자가 발생했다. 주민들의 건강 문제도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범시민대책위는 이번 결의대회에서 ▲송전선로 추가 건설계획 전면 백지화 ▲건설 원인인 석탄화력발전소 추가 건설 중단 약속 ▲전기사업법, 송주법 등 법령 개정 ▲ 김홍장 당진시장과 담당 공무원 5명에 대한 소송 즉각 철회 등을 요구했다.

 

이번 집회에 김홍장 당진시장, 이재광 시의회 의장을 포함해 지역 주민 총 400여명이 참여했다.



아고라.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던 논쟁의 공간이다. 지금, 세종시 모습이 바로 그렇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중앙부처를 상대로 하소연할 이야기가 있는 민원인들이 매일 전국에서 모여들고 있다. <세종포스트>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