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SRF 고체연료 열병합발전소 설치 철회하라”
상태바
“SRF 고체연료 열병합발전소 설치 철회하라”
  • 한지혜
  • 승인 2016.06.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비대위, 주민 동의 없는 발전소·보일러 설치 중단 촉구


쓰레기 발전소·보일러 저지 전국 비상대책위원회 연석회의(이하 연석회의)가 21일 정부세종청사 환경부 앞에서 "열병합발전소 유치 백지화"를 촉구했다.

 

연석회의는 “정부가 고형연료 제조 기준을 대폭 완화하고, SRF (고형폐기물연료) 제조업체의 제품 검사기준을 분기에 한 번에서 1년에 한 번으로 변경하는 등 상식을 초월한 정책을 펴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열병합발전소 사업 부지는 문막의 정중앙에 위치해 지역 경관 훼손은 물론 인근 문막중·고등학교와 가까워 유해 공해물질의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원주시장에 대한 비판도 거셌다. 이들은 “원주시장은 마을주민들과의 사전 면담에서는 주민들의 반대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지만, 이틀 뒤 서류를 조작해 환경부에 제출하는 등 갖은 방법으로 반대여론을 묵살해왔다”고 반발했다.

 

이들은 “SRF 정책 전면 재검토, 환경부와 현실적인 방안을 도출하겠다는 장관의 발언이 아직 지켜지지 않고 있다.  발전소 사업은 어떤 명분도, 정당성도 없는 사업이므로 전면 백지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업이 허가될 경우, 지역민들은 궐기집회와 원주시장 주민소환 작업에 즉각 돌입할 계획이다.



 아고라. 고대 그리스에서 시민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던 논쟁의 공간이다. 지금, 세종시 모습이 바로 그렇다.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중앙부처를 상대로 하소연할 이야기가 있는 민원인들이 매일 전국에서 모여들고 있다. <세종포스트>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