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 이웃 대전도 미래부 과천 잔류 반발
상태바
세종시 이웃 대전도 미래부 과천 잔류 반발
  • 지상현
  • 승인 2015.09.0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손철웅 기획관 명의 자료 내…"세종시 이전 당연"
대전시가 미래창조과학부는 과천청사에 잔류하는 방향으로 잠정결정한 행정자치부의 입장에 대해 즉각 반대 입장을 밝히며 세종시 이전을 촉구했다.

손철웅 정책기획관은 8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행복도시특별법 제16조의 중앙행정기관 이전계획에의하면 세종시 이전계획에서 제외되는 부처로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국방부, 행정자치부, 여성가족부 등 6개 부처를 명기했다"며 "특별법은 국민과의 약속이므로 이전계획에서 제외되는 그 외의 부처에 대한 세종시 이전은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손 기획관은 이어 "국무총리가 지난 8월 25일 세종시 지원위원회에서 신설부처 이전에 대해 전향적인 지시를 한 바 있어 기대가 컸는데 아쉽다"면서 "과학벨트의 정상 추진 및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 입국의 상징성 측면과 중앙부처 이전을 통한 국토균형 발전과 세종시의 조기정착을 위해서라도 미래부는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고 당위성을 설파했다.

한편,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을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는 9일 세종시에서 개최하는 '충청권 국회의원-시도지사 연석회의'에서 "수도권의 과도한 집중에 따른 부작용을 시정하고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설치된 세종시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래부는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고 촉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