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취약계층 학생과 ‘희망DAY’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취약계층 학생과 ‘희망DAY’ 개최
  • 안성원
  • 승인 2015.08.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딧불이 마음성장 프로그램…종교단체, 기업 등 지역사회 동참
세종시교육청이 방학을 홀로 쓸쓸히 보낼 수밖에 없는 학생들을 위해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해 진행했다. 특히 여기에는 지역사회가 동참해 자리를 빛냈다.

시교육청은 지난 4일 취약계층, 결손 등의 이유로 방학 중 돌봄이 더 절실한 학생(이하 희망이슬이)들과 이를 지원하는 교육기부자(이하 희망응원단)가 함께 하는 ‘반딧불이 마음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희망응원단 한 단원이 운영하는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한 아람달 농촌체험관(대표 황순덕)에서 ‘희망 DAY’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에는 희망 이슬이와 응원단 모두 80여명이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공연 관람, 야외체험활동, 천연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하게 구성된 프로그램들로 학생들은 문화체험활동은 물론 또래집단 내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 향상 및 관계형성의 기회도 가졌다.

무엇보다 지역의 종교단체, 중소기업체, 문구점의 후원으로 문화상품권과 문구 그리고 이불 등의 생필품 등 모두 200만 원 상당의 물품도 전달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다.

김태주 세종아람센터 실장은 “이번 기부 행사로 참여 학생들의 방학 중 문화적 소외감이 어느 정도 해소 됐을 것”이라며 “정서적 지지를 아끼지 않으신 희망응원단원들에게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소외계층 등 가정환경이 열악한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로 교육, 복지, 문화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반딧불이 희망응원단’을 지난 2013년부터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