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가까운 '충남'에서 즐겨요!
상태바
가까운 '충남'에서 즐겨요!
  • 김갑수
  • 승인 2016.05.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 특집 | 세종서 가볼 만한 충남 휴가지 '넘버3'

 

내륙도시 예산이 최고 휴가지?

산과 호수, 물놀이와 힐링 모든 요소 갖춰

       

산도 아니고 들도 아닌(非山非野) 지형의 빠름과 느림, 역동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충남 예산군이 최고의 여름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다.

충남 내륙에 위치해 있으면서 고속도로와 철도 등 접근성이 좋고, 산과 호수, 물놀이와 힐링 등 휴가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골고루 갖춰졌기 때문이다.

우선 보양온천으로 유명한 덕산리솜스파는 국내 4대 워터파크 중 하나. 단순 물놀이 공간을 넘어 천연온천수를 이용한 사계절 물놀이와 호텔형 피트니스까지 갖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천년고찰 수덕사와 충의사, 가야산, 내포문화숲길이 있어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전국 최고의 면적을 자랑하는 예당호는 ‘내륙의 바다’로 불리며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주변에는 중부권 최초로 지정된 대흥 슬로시티를 비롯해 백제 부흥의 마지막 항거지인 임존성이 있다.예당호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봉수산 자연휴양림 역시 각종 시설이 잘 갖춰져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6월 9일 개원한 예산황새공원도 꼭 들러야 할 곳이다. 한국교원대에서 들여온 황새 60마리와 올해 태어난 새끼 15마리 등 총 75마리가 둥지를 틀고 있는데, 국제적 멸종 위기종인 황새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먹이주기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도가 높다.

 


모래조각 페스티벌

8월 7~8일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

 

충남 태안군은 8월 7~8일 이틀간 남면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제13회 국제 모래조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몽산포번영회가 주최하고 페스티벌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순수 아마추어 참가자들로 구성된 50개 팀이 참여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모래조각 경연대회 외에도 ▲두꺼비집 만들기 ▲개구쟁이 친구들과 모래성 쌓기 ▲금빛 모래 속 황금을 찾아라 등 가족 단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청가수 공연과 장기자랑, 난타공연,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특히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와 네덜란드, 중국의 유명 작가 등이 초청돼 심사 및 초대전을 진행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 내달 7일까지 선착순 50개 팀으로 제한되며, 8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대회준비위원회 사무실(041-675-3942)이나 몽산포번영회(041-672-2971)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전원 기념품과 함께 입상팀에게는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100만 원, 우수상 2팀 각 50만 원, 인기상 5팀 각 20만 원 등의 시상금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아름다운 해송과 드넓은 백사장이 모래조각과 어우러지는 축제의 향연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몽산포 해수욕장을 찾아 여름 바다의 낭만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별로 즐기는 ‘알뜰관광’

보령 '맞춤형 시티투어' 9월30일까지 운영

 

충남 보령시가 9월 30일까지 ‘관광보령 맞춤형 시티투어’를 운영 중이다. 시에 따르면 시티투어는 ▲짚트랙 체험 ▲레일바이크 체험 ▲착시체험 등 3개의 연계 코스로 운영된다.

시티투어를 이용할 경우 보령의 주요 관광지를 손쉽게 둘러볼 수 있으며, 유료관광 체험시설을 20~3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배낭여행자 및 가족단위 알뜰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버스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오후 1시 30분)과 시민탑광장(오후 1시 40분)에서 출발하며, 1일 1코스로 운행하되 20인 이상 단체 이용 시 별도의 희망 코스로도 운행된다.

코스별 여행지는 ▲1코스: 대천해수욕장~문화의전당~석탄박물관~개화예술공원~짚트랙 체험~대천해수욕장 ▲2코스: 대천해수욕장~성주산자연휴양림~석탄박물관~레일바이크~냉풍욕장~석탄박물관~대천해수욕장 ▲3코스: 대천해수욕장~냉풍욕장~석탄박물관~계화예술공원~착시체험테마파크(박물관은 살아있다/트릭아트)~대천해수욕장 등이다.

이용료는 성인 기준 5000원, 초·중·고생 4000원이며, 유료관광 체험시설은 이용자 별도 부담이다. 예약 신청은 시티투어홈페이지(www.brcitytour.com)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대천관광협회(041-933-705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