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古都 공주에서 만난 특별한 삼계탕 맛은?
상태바
古都 공주에서 만난 특별한 삼계탕 맛은?
  • 김재중
  • 승인 2015.07.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맛수다 20회] 공주시 ‘ㄱ’ 삼계탕



세종시 주부들의 맛집 순례기 ‘세종 맛수다’ 벌써 20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번에 평가단이 찾아간 곳은 이웃 공주시에서 소문난 맛집 ‘ㄱ’삼계탕집입니다. 공주맘 카페 회원님들이 특별이 추천해 준 곳이랍니다.

 

복날을 앞두고 있는 까닭에 ‘몸보신 열전’을 준비해 봤는데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건강식’ 삼계탕이 최고죠?

 

음식에 대한 풍부한 배경지식을 자랑하시는 광명댁님이 그러는데, 삼계탕은 본래 계삼탕이란 이름이었다지요. 인삼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삼계탕으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게 ‘정설’인지는 분명치 않지만요.

 

유명 삼계탕집이 한 번에 닭을 50에서 100마리씩 삶는데, 이렇게 여러 마리를 한 번에 삶는 노하우, 이게 맛있는 삼계탕집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이성희 푸드 칼럼니스트의 귀띔이었구요.

 

삼계탕에 녹두를 넣고 찹쌀을 바닥에 깔아 끓인 것이 공주 ‘ㄱ’ 삼계탕집의 특징이라고 합니다. 구수하고 깔끔한 맛에 알맞은 양이 제공된다고도 하네요.

 

물론 맛 평가는 엇갈릴 수 있지요. 닭 안에 찹쌀 등을 넣어 국물을 맑게 끓인 닭이 대세인지라, 이 집 삼계탕 국물이 다소 탁하게 느껴졌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맛집’에 대한 기대가 커서였을까요?

 

어쨌든 백제의 고도 공주시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ㄱ’ 삼계탕집이 아니어도, 아이들과 함께 역사문화체험도 할 겸, 맛집 순례도 할 겸 나들이 한 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평가단이 ‘ㄱ’ 삼계탕집에 매긴 점수는 평균 3.3점. 그리 후한 점수는 아니지만 또 그렇게 빠지는 점수도 아닙니다. 세종시민의 ‘식도락’을 돕는 세종맛수다! 다음 주에도 어김없이 찾아 옵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관리, 유념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