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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전화 한 통으로 민원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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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 전화 한 통으로 민원 '해결'
  • 안성원
  • 승인 2015.06.08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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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민원콜센터 시범운영…㈜케이티 민간 위탁
세종시가 7월부터 시정, 교통, 생활정보 등에 대한 전화 상담과 민원 응대 기능을 담당할 민원콜센터를 시범운영한다.

민원콜센터를 통한 상담은 세종시 안에서는 국번없이 120번, 관외 또는 핸드폰의 경우 044-120번으로 전화 하면, 상담사로부터 원스톱으로 민원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민원콜센터 민간위탁 사업자로는 ㈜케이티가 선정됐으며, 9월까지 시범운영하면서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개선한 뒤 10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토요일과 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민간 사업자인 ㈜케이티는 이달 14일까지 상담사를 모집을 위해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세종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중이다. 

송인국 민원담당관은 “민원콜센터 설치로 기존 2~3단계의 전화돌림과 반복질문, 전화 끊김 등에 따른 시민불편이 감소될 것”이라며, “행정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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