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세종시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 참가자 공개 모집29일까지 1기 40명 선발… 전시·공연 등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실행 역할

세종시는 ‘청소년 문화도시기획단’에 참여할 청소년 4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시는 청소년 인구 비율(24.2%) 전국 1위, 청소년 증가율(전년 대비 17.8%) 전국 1위 등 도시 특성을 반영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활동 분야는 ▲전시·공연·축제 등 문화예술콘텐츠를 기획‧실행하는 문화예술기획 분야 ▲문화적 도시공간 조성을 기획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도시환경개선 분야다.

기획단은 2개 분야 중 자신의 관심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기획단은 워크숍, 전문가 교육, 현장 탐방 등을 통해 연구, 실행에 참여하게 되며, 멘토가 이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8일부터 29일까지며, 세종시에 거주하는 만13세에서 18세 미만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http//www.sjcf.or.kr)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전자우편(sjcf0525@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4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며, 단원에게는 임명장과 수료장 수여, 연간 활동횟수에 맞춰 자원봉사시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지혜 기자  wisdom@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