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교육 알릴 '학부모 기자' 30명 공개 모집
상태바
세종교육 알릴 '학부모 기자' 30명 공개 모집
  • 한지혜 기자
  • 승인 2017.03.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제3기 학부모기자단 모집·운영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교육 정책과 학교 우수사례를 홍보하기 위해 제3기 학부모기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평소 교육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세종시 소재 유·초·중·고교 학부모로 글쓰기와 개인 SNS 운용 등 관련 능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30명 내외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이며 선발된 학부모기자는 학교에서 일어난 생생한 이야기, 자녀교육에 대한 유익한 정보 등 교육 관련 정보를 시민들에게 직접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내달 4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총 11개월이다. 시교육청은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연수와 기사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 학부모 기자에게는 교육감 표창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공지사항에 게재된 지원서와 자유기사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시교육청 소통담당관 홍보담당(044-320-1123) 이메일(sandlewin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27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정광태 소통담당관은 “학부모기자단은 따스한 눈으로 교육현장을 함께 이끌어갈 학부모님들의 참여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것”이라며 “세종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