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서부농협 농축산물직판장, 한국소비자산업평가서 '우수 마트' 선정
상태바
세종서부농협 농축산물직판장, 한국소비자산업평가서 '우수 마트' 선정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1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서부농협 전경.
세종서부농협 전경.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서부농협 농축산물직판장(조합장 이충렬)이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우수 마트'로 선정됐다.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KCA)가 소비자 기본법에 의한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
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평가 시스템이다.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마트’ 부문은  마트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작성된 리뷰 평가 등을 바탕으로 △상품의 다양성 △매장 청결도 △접근성 △상품 품질 만족도 △직원의 친절도 △시설 편의성 △전반적 평가 총 7가지 평가 기준에 따라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별 1개에서 3개의 우수 마트를 매년 선정 발표하고 있다.  
평가 방법은 지난해 12월~1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전국 상위 34.7% 이내의 후보군을 선정하고, 이후 별도의 심사를 거쳐 전체 0.23% 이내의 우수 마트를 선정한다.  
그 결과 세종서부농협 농축산물직판장이 전국에 산재한 수많은 마트중 0.23% 내에 포함돼 우수 마트로 선정됐다.

세종서부농협 이충렬 조합장은 "국민 소비생활의 질저향상과 기업가치향상을 위해 노력한 조합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질 좋은 농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