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류길재 장관의 ‘통일대박’ 해석은?
상태바
류길재 장관의 ‘통일대박’ 해석은?
  • 아산=류재민 기자
  • 승인 2014.03.2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본사 주최 순천향대 특강서 ‘당위·기회·희망’ 강조
21일 순천향대 특강에 나선 류길재 통일부장관이 한반도 통일에 대한 당위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21일 순천향대 특강에 나선 류길재 통일부장관이 한반도 통일에 대한 당위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류길재 통일부장관은 21일 박근혜대통령이 수차례 강조한 ‘통일대박’에 대해 "당위이며, 기회이고, 희망"이라는 해석을 내놨다.

류 장관은 21일 오후 2시 순천향대 인문과학관 대강당에서 ‘한반도 통일시대를 위한 방향과 과제’란 주제로 세종포스트와 디트뉴스24, 충남포스트, 순천향대와 공동 주최한 특강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과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정진석 전 국회사무총장(새누리당 충남도지사 예비후보)를 비롯해 대학생 500여 명이 참석했다.

그는 "대통령께서 ‘통일대박’이란 말씀을 하셨는데, 통일부장관으로서 그 의미를 인수분해 해보면 3가지"라며 "통일은 당위이며 기회이고 희망"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통일은 유·불리를 따지며 계산으로 하는 게 아니다. 한마디로 선택이 아니다"고 했다.

이어 "통일이 가져다 줄 많은 기회를 봐야 한다. 통일은 우리에게 굉장한 도움과 희망을 줄 것"이라며 ‘통일대박’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통일을 바라보는 자세에 대해 "첫 번째가 상상력이고 두 번째가 합리성이요, 세 번째가 통합성"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족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상상하고 합리성을 더 많이 높여야 한다. 우리 사회부터 통합적인 사회가 돼야 하는 것이 통일을 바라보는 우리의 자세"라고 했다. "통일된 한반도를 상상해보라"고 대학생들에게 제안하기도 했다.

Tag
#NU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