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세종충남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충남대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5.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학생건강증진 위해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 운영키로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충남대병원 권계철 원장이 7일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7일에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최교진 교육감, 권계철 세종충남대병원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권계철)과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의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 운영을 세종충남대병원에 위탁하고, 양 기관은 학생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소아청소년건강 분야의 전문가인 소아청소년과 김유미 교수를 센터장으로 임명하고, 건강 전문 요원 등 직원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는 도담동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세종충남대병원 인근)와 같은 건물에 설치되어 24년 7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제1형 당뇨병과 같은 난치성질환이나 비만, 척추측만증 등 요즘 학생들이 걸리기 쉬운 여러 질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건강 검진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 협약이 세종시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단단한 초석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하여 ‘세종학생건강증진센터’가 원활히 설립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비만, 흡연, 마약 등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증진 실천학교 지원, 제1형 당뇨병 학생 관리를 위한 교사 연수 등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